행복한 겨울! 2020년 우양재단 장학금 지원을 통해 2명의 청소년이 장학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덕분입니다
> 이웃의향기를 > 덕분입니다
덕분입니다

행복한 겨울! 2020년 우양재단 장학금 지원을 통해 2명의 청소년이 장학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관리자 0 169

감사합니다.


2020년 우양재단에서 실시 한 쌀타 프로젝트 장학금 지원사업에 2명의 청소년이 선정되어 장학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우양재단 장학금은 '쌀타 할아버지'라고 부르는 분이 시작하신 장학금으로 어려웠던 시절,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신문배달을 하며 공부를 계속했던 그 분은 나중에 형편이 괜찮아지면, 단 한명의 학생에게라도 장학금을 지급하겠다는 다짐을 했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 분은 여러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고, 단 한명이라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쌀타의 마음이라고 합니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도 미래에 쌀타 할아버지처럼 한 사람에게라도 적은 액수라도 장학금을 주거나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이번 우양재단에서 지원을 받게 된 2명의 청소년들은 힘든 시간들 속에서도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입니다.

2명의 청소년 중 한 송**은 이번 쌀타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어 그동안 가지 못했던 학원들을 다닐 수 있어 기뻐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다른 아이들보다 학업부분에서 뒤처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많았지만 홀로 힘들어 하는 엄마에게 말할 수 없어 힘들어 하였습니다. 이번 장학금으로 청소년들이 다니고 싶어했던 학원에 등록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꿈이 수학선생님인데 꿈을 이루게 되면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멋진 어른이 되겠다는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배**은 어려서부터 몸이 좋지 않아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몸이 약하지만 손으로 무엇을 만드는 것을 좋아해 만들기를 할 수 있는 학원을 다니고 싶다고 합니다. 그동안 몸이 약해서 엄마가 걱정을 많이 해서 좋지 않았는데 엄마가 웃는 모습을 봐서 좋았다고 합니다. 앞으로 건강하고 멋진 어른으로 자라 자신도 남을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합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선너머종합사회복지관도 응원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멋진 크리스마스를 선물해주신 우양재단과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2020쌀타프로젝트 #2020쌀타장학금 #2020우양재단지원사업 #우양재단공모사업 #우양재단코로나극복​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