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설맞이 행사 '해바라기 봉사단과 함께하는 사랑의 떡국나눔' 실시

본문 바로가기
덕분입니다
> 이웃의향기를 > 덕분입니다
덕분입니다

2024년 설맞이 행사 '해바라기 봉사단과 함께하는 사랑의 떡국나눔' 실시

관리자 0 586

해바라기봉사단과 함께하는 ‘2024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가 열렸습니다. 

 

새해에 떡국을 먹는 이유는 떡국에 들어가는 긴 모양의 가래떡이 장수를 기원하고 흰 가래떡이 지난해의 나쁜 기운을 씻는다는 의미가 있고 썰어놓은 모양이 엽전과 닮아 부자가 되라는 뜻도 담겨있다고 합니다. 


1월 17일 수요일, 중화산동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해바라기 봉사단과 연계하여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과 함께 건강과 복을 기원하고 인사를 나누는 ‘2024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다움출장뷔페, 칠남매 등 후원과 장병익 시의원을 비롯한 중화산 2동 동장님과 주민센터 직원분들이 참석하여 웃는 얼굴로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320여 명에게 뜨근한 떡국을 나누고 어르신 210명에게 해바라기 봉사단이 준비한 백설기 떡과, 넥 워머, 간식 등이 들어있는 꾸러미를 나누었습니다. 

해바라기봉사단은 설을 앞두고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떡국을 나눌 수 있어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작은 손길이 누군가에게는 희망이길 바란다. 고 전했습니다.

 

선너머종합사회복지관 유승현 관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활짝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명절에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안부를 묻고 다양한 지역 봉사단 및 단체들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생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또 지역 안에 있는 개인, 단체 후원자 봉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웃들을 살피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과 손길을 펼쳐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뜨끈한 떡국만큼이나 뜨거웠던 떡국 나눔 현장이었습니다. 항상 항께 해주시는 후원자, 봉사자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2024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0 Comments
제목